발달PROFILE 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발달PROFILE (DPA) | 65문항 |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발달PROFILE (DPA) | 65문항 |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발달 진단평가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영아발달 (6 ~ 29개월) | 한국영아발달검사-2 (K-DII-2) | 210문항 (+12) | 영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소근육운동 등 6개 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기질) 선별 |
유아발달 (30 ~ 72개월) | 한국유아발달검사-2 (K-DIP-2) | 240문항 (+15) | 유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소근육운동 등 6개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ADHD 성향) 선별 |
검사명 | 문항수 | |
---|---|---|
영아발달 (6 ~ 29개월) |
한국영아발달검사-2 (K-DII-2) |
210문항 (+12) |
평가&상담내용 영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근육운동, 소근육운동 등 6개 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기질) 선별 |
||
유아발달 (30 ~ 72개월) |
한국유아발달검사-2 (K-DIP-2) |
240문항 (+15) |
평가&상담내용 유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소근육운동 등 6개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ADHD 성향) 선별 |
발달 및 부모상담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영아발달 + 부모상담 (6 ~ 29개월) |
한국영아발달검사-2 (K-DII-2) |
210문항 (+12) |
영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소근육운동 등 6개 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기질) 선별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
유아발달 + 부모상담 (30 ~ 72개월) |
한국유아발달검사-2 (K-DIP-2) |
240문항 (+15) |
유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소근육운동 등 6개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ADHD 성향) 선별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검사명 | 문항수 | |
---|---|---|
영아발달 + 부모상담 (6 ~ 29개월) |
한국영아발달검사-2 (K-DII-2) |
210문항 (+12) |
평가&상담내용 영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근육운동, 소근육운동 등 6개 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기질) 선별 |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
평가&상담내용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
유아발달 + 부모상담 (30 ~ 72개월) |
한국유아발달검사-2 (K-DIP-2) |
240문항 (+15) |
평가&상담내용 유아의 인지, 언어, 사회정서, 기본생활, 대소근육운동 등 6개영역별 발달상태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행동문제(자폐성향 및 ADHD 성향) 선별 |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
평가&상담내용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정서행동 진단평가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부모용 | 영아정서행동 (6 ~ 29개월) |
영아정서행동검사 (K-EBII-P) |
50문항 | 영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사회적상호작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유아정서행동 (30 ~ 72개월) |
유아정서행동검사 (K-EBIP-P) |
65문항 | 유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언어-의사소통, 또래상호작용), 폰과다사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
교사용 | 영아정서행동 (6 ~ 29개월) |
영아정서행동검사 (K-EBII-T) |
50문항 | 영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사회적상호작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유아정서행동 (30 ~ 72개월) |
유아정서행동검사 (K-EBIP-T) |
60문항 | 유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언어-의사소통, 또래상호작용), 폰과다사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검사명 | 문항수 | ||
---|---|---|---|
부모용 | 영아정서행동 (6 ~ 29개월) |
영아정서행동검사 (K-EBII-P) |
50문항 |
평가&상담내용 영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사회적상호작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
유아정서행동 (30 ~ 72개월) |
유아정서행동검사 (K-EBIP-P) |
65문항 | |
평가&상담내용 유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언어-의사소통, 또래상호작용), 폰과다사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
교사용 | 영아정서행동 (6 ~ 29개월) |
영아정서행동검사 (K-EBII-T) |
50문항 |
평가&상담내용 영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사회적상호작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
유아정서행동 (30 ~ 72개월) |
유아정서행동검사 (K-EBIP-P) |
60문항 | |
평가&상담내용 유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언어-의사소통, 또래상호작용), 폰과다사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정서행동 부모상담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영아정서행동 + 부모상담 (6 ~ 29개월) |
영아정서행동검사 (K-EBII-P) |
50문항 | 영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사회적상호작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
유아정서행동 + 부모상담 (30 ~ 72개월) |
유아정서행동검사 (K-EBIP-P) |
65문항 | 유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언어-의사소통, 또래상호작용), 폰과다사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검사명 | 문항수 | |
---|---|---|
영아정서행동 + 부모상담 (6 ~ 29개월) |
영아정서행동검사 (K-EBII-P) |
50문항 |
평가&상담내용 영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사회적상호작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
평가&상담내용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
유아정서행동 + 부모상담 (30 ~ 72개월) |
유아정서행동검사 (K-EBIP-P) |
65문항 |
평가&상담내용 유아의 내면화증후군(기질, 불안), 외현화증후군(부주의, 과잉행동-충동, 공격), 이상발달증후군(상동-고집, 언어-의사소통, 또래상호작용), 폰과다사용 등 정서 및 행동문제 평가 |
||
발달 PROFILE 분석 (DPA) |
65문항 | |
평가&상담내용 임신/신생아기 정보, 초기 발달상태, 정서행동, 양육/가정환경, 발달트라우마 등 위험요인 분석 |
사회성 진단평가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유아 (30개월이상) |
한국유아사회성기술검사 (K-SSRSP) |
40문항 | 취학전 유아의 문제해결, 정서표현, 질서의식 및 자신감 등 사회성 기술 수준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검사명 | 문항수 | |
---|---|---|
유아 (30개월이상) |
한국유아사회성기술검사 (K-SSRSP) |
40문항 |
평가&상담내용 취학전 유아의 문제해결, 정서표현, 질서의식 및 자신감 등 사회성 기술 수준 평가 및 교육/양육정보 제공 |
부모 진단평가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부모 | 한국부모양육태도검사 (K-PAS) |
64문항 | 부모의 양육행동방식(민주형, 권위형, 방임형, 보호형)과 감정소통방식에 따른 양육태도를 평가하여 양육 정보 제공 |
한국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 (K-PSS) |
60문항 | 자녀양육시 경험하는 스트레스를 본인, 자녀, 배우자 등에 따른 수준을 평가하여 대처할 수 있는 정보제공 |
검사명 | 문항수 | |
---|---|---|
부모 | 한국부모양육태도검사 (K-PAS) |
64문항 |
평가&상담내용 부모의 양육행동방식(민주형, 권위형, 방임형, 보호형)과 감정소통방식에 따른 양육태도를 평가하여 양육 정보 제공 |
||
한국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 (K-PSS) |
60문항 | |
평가&상담내용 자녀양육시 경험하는 스트레스를 본인, 자녀, 배우자 등에 따른 수준을 평가하여 대처할 수 있는 정보제공 |
장애선별서비스 (출시예정)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3세이상 | 한국ADHD진단검사 (K-ADHDDS) |
36문항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충동성 등 ADHD가 의심되는 유아의 증상 및 심도 평가 |
검사명 | 문항수 | |
---|---|---|
3세이상 | 한국ADHD진단검사 (K-ADHDDS) |
36문항 |
평가&상담내용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충동성 등 ADHD가 의심되는 유아의 증상 및 심도 평가 |
취학준비도검사 (출시예정)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취학전 유아 | 한국취학준비도검사 (K-SPIP) |
취학전 유아의 학습기초(학습태도/흥미, 학습흥미), 의사소통(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일반지식(수학/과학, 변별/상식), 사회정서(또래관계, 정서), 신체습관(운동/습관)등 초등학교에 들어갈 준비 상태 평가 및 교육정보 제공 |
검사명 | 문항수 | |
---|---|---|
취학전 유아 | 한국취학준비도검사 (K-SPIP) |
|
평가&상담내용 취학전 유아의 학습기초(학습태도/흥미, 학습흥미), 의사소통(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일반지식(수학/과학, 변별/상식), 사회정서(또래관계, 정서), 신체습관(운동/습관)등 초등학교에 들어갈 준비 상태 평가 및 교육정보 제공 |
다중지능 진단평가서비스 (출시예정)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유아 (30개월이상) |
한국유아다중지능검사 (K-MIP) |
대인관계, 자연탐구, 자기이해, 음악, 신체운동, 언어, 논리수학, 공간 등 8가지 영역의 강점과 약점에 따른 교육정보 제공 |
검사명 | 문항수 | |
---|---|---|
유아 (30개월이상) |
한국유아다중지능검사 (K-MIP) |
|
평가&상담내용 대인관계, 자연탐구, 자기이해, 음악, 신체운동, 언어, 논리수학, 공간 등 8가지 영역의 강점과 약점에 따른 교육정보 제공 |
부모-자녀 기질 진단평가서비스 (출시예정)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유아 (30개월이상) |
한국 부모-자녀 기질검사 (K-PCIT) |
부모와 자녀의 기질과 성향을 동시에 파악하여 자녀의 기질과 성향에 따른 양육 및 지도방법제공 |
검사명 | 문항수 | |
---|---|---|
유아 (30개월이상) |
한국 부모-자녀 기질검사 (K-PCIT) |
|
평가&상담내용 부모와 자녀의 기질과 성향을 동시에 파악하여 자녀의 기질과 성향에 따른 양육 및 지도방법제공 |
마음상태 진단평가서비스
검사명 | 문항수 | 평가&상담내용 | |
---|---|---|---|
교사 & 교직원 | 교사마음상태검사 (K-MSI-T) |
90문항 | 교사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직장인 | 직장인마음상태검사 (K-MSI-W) |
90문항 | 직장인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성인 | 성인마음상태검사 (K-MSI-A) |
90문항 | 일반성인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중·고등학생 (출시예정) |
중·고등학생마음상태검사 (K-MSI-Y) |
85문항 | 중·고등학생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대학신입생 | 대학신입생마음상태검사 (K-MSI-F) |
85문항 | 대학신입생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대학재학생 | 대학재학생마음상태검사 (K-MSI-CS) |
130문항 | 대학재학생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검사명 | 문항수 | |
---|---|---|
교사 & 교직원 | 교사마음상태검사 (K-MIS-T) |
90문항 |
평가&상담내용 교사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
직장인 | 직장인마음상태검사 (K-MIS-W) |
90문항 |
평가&상담내용 직장인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
성인 | 성인마음상태검사 (K-MIS-A) |
90문항 |
평가&상담내용 성인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
중·고등학생 | 중·고등학생마음상태검사 (K-MIS-Y) |
85문항 |
평가&상담내용 중·고등학생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
대학신입생 | 대학신입생마음상태검사 (K-MIS-F) |
85문항 |
평가&상담내용 대학신입생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
||
대학재학생 | 대학재학생마음상태검사 (K-MIS-CS) |
130문항 |
평가&상담내용 대학재학생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찾기 위한 방법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