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88회 작성일 25-04-05 06:14

본문

예상했던 트럼프 행정부의상호관세전략이 모습을 드러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 날 행정명령을 발표하며 한국에 유래없는 '상호관세26%'라는 구절을 뇌까렸다.


정부와 업계는 말그대로 정신을 놓은 상태로 하루를 보냈다.


외려 내수압박을 우려한 미국 증시는 폭락했고 전세계적으로 환율은.


국제보건기구(WHO)가 미얀마에 최고 등급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지난 3월 28일 오후 12시 50분경, 규모 7.


7의 강진이 발생해 피해가 커진 것에 대한 조치이다.


4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근월물인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보다 4.


41%) 폭락한 배럴당 6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투하한상호관세폭탄에 중국이 맞대응하면서 글로벌 무역전쟁에 대한 위기감이 유가를 주저앉혔다.


4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근월물인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보다 4.


41%) 폭락한 배럴당 61.


이 운영담당 이사가 말한 관세정책은 트럼프가 전날(미국시간 2일) 발표한 전세계 주요 무역국에 대한상호관세를 말한다.


한국산에 25%를 위시로 중국산엔 34%, 베트남엔 46%, 태국엔 36%, 인도네시아엔 32%, 인도엔 26%의상호관세가 각각 부과된다.


이는 중국뿐 아니라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그간 중국의.


시장금리는 트럼프상호 관세조치로 인한 국내 경기 둔화와 기준금리 인하 필요성 등을 반영해 이미 큰 폭 하락한 상황이다.


즉, 앞으로는 추경 등 확장재정정책의 시기와 규모에 따라 경기 개선 효과가 보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https://preti.or.kr/


이에 대선 준비 과정에서 후보자들의 공약과 지지율, 높은 환율과 금융안정을.


부과하고상호관세로 한국 25%, 일본 24%, 대만 32%, 중국 34%, 베트남 46%를 징수하려 하고 있다 특히 미중 양국의 관세와 보복관세로 관세율이 급등하고 있다 중국에서 들여오는 미국 수입품들에는 34%의상호관세와 그 이전의 20% 추가관세를 합하면 무려 54%나 관세를 물게 됐다 이에 미국서 중국에.


중국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에 반발해 내놓은 대미 보복관세를 미·중 무역전쟁 신호탄으로 받아들인 투자자들은 경기 침체 공포에 휩싸여 위험자산.


특히 컨트롤타워의 부재로 대외 협상력이 약화한 상황에서 맞는 미국의 25%상호 관세부과 조치는 한국 경제에 ‘재앙’ 수준의 충격파를 가져올 전망이다.


자동차와 철강, 반도체 등 주력 수출 산업의 대미 의존도가 높은 한국은상호 관세부과 조치로 상당한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